쉬즈산부인과

            여성전문병원 쉬즈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쉬즈의 마음은
            사랑과 정성입니다.

전문클리닉

  요실금이란?

자신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소변이 흘러 나와 팬티를 적시는 증상을 말하는데 원인도 다양하고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있을 수 있지만 주로 중년 이후의 여성에게 흔합니다.

출산한40대 여성의 30%이상이 요실금으로 고민하고 있습니다. 요실금은 암처럼 생명을 위협하지는 않지만 요실금으로 인한 불편함과 수취심, 이로 인한 사회적 활동의 제약으로 점 차 고립되면서 정신적 문제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종류와 원인

복압성 요실금

기침을 하거나 웃을 때처럼 배에 힘이 가해지면 나타나는 요실금으로 여성 요실금에서 가장 흔한 형태입니다. 소변이 새는 것을 방지하도록 요도를 지탱하는 역할을 하는 골반 근육이 약해져 밑으로 처지거나, 요도가 닫히는 능력이 떨어진 경우에 발생합니다. 반복되는 출산, 천식 같은 지속적 기침을 유발하는 질환이나 비만, 폐경과 함께 나타나기도 합니다.

절박성 요실금

갑자기 참을 수 없이 소변이 마려운 증상이 있고, 화장실에 가거나 속옷을 내리기도 전에 소변이 흘러 나오는 증상입니다. 방광에 소변이 충분히 차지 않은 상태에서 방광이 저절로 수축하여 발생합니다.
급성 방광염, 신경질환, 당뇨병, 방광 출구 폐색과 같은 질병이 그 원인이 될 때로 있지만 단독으로 생기기도 합니다.

익류성 요실금

방광에 소변이 가득 차 더 이상 저장할 수 없어 소변이 넘쳐 흐르는 경우입니다. 방광 수축력 상실이나 요도 폐색이 원인이 됩니다. 당뇨, 말초 신경질환, 자궁 적출술 이후에 주로 발생합니다.

현재 브라우저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업그레이드 구버전사이트